
최근 SNS를 통해 다양한 챌린지가 유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기부나 운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1일 1만 보 걷기 챌린지, 기부 릴레이 캠페인 등은 단기간에 많은 관심을 받으며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하지만 이런 챌린지를 계기로 시작된 행동이 과연 습관으로 이어질 확률은 얼마나 될까? 단순한 유행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을까, 아니면 장기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을까? 이 글에서는 SNS 챌린지의 긍정적인 영향과 한계를 분석하고, 이를 습관으로 정착시키는 방법을 살펴본다. SNS 챌린지, 긍정적인 시작을 만드는 힘SNS 챌린지는 사람들이 새로운 행동을 시도하는 계기를 만들어준다. 평소 관심이 없던 기부나 운동도 챌린지를 통해 자연스럽게..